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펌) ver. 2021) 배달의민족 리뷰페이지 분위기별 구매자의 호감도 분석

by ✔✔ 2021. 6. 11.

 

리뷰페이지를 조금만 수정해도 약 7%의 매출이 올라갑니다.

비슷한 가격에, 똑같은 리뷰이벤트인데 어떤 가게는 유달리 주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심지어 평점도 비슷한데요!

 

 

 

 

1. 배달의 민족 내 매출의 정의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 내의 매출은 다음의 공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내 가게를 누른 사람들의 숫자 X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람들의 비율

 

 

 

이 중, 내 가게를 누르는 사람들의 숫자는 여러 방법을 통해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깃발을 꼽거나 광고를 하거나, 쿠폰을 뿌린다거나, 프랜차이즈 규모의 할인이 진행된다거나...

 

다만 후자의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람들의 비율'을 올리지 못하는 사장님들이 대다수입니다.

 

 

 

 

하루에 내 가게를 눌러 들어오는 사람들의 숫자가 그대로라면,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람들을 늘려야만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내 가게를 누르는 사람들의 숫자'에만 집중합니다.

 

구매까지 이어지는 건, 그냥 운에 맡기는 것이지요.

 

그래서는 안 됩니다.

 

 

 

본 게시물은 요식업 마케팅 전문가들의 레포트에서 가져왔습니다.

 

 

 

 

 

 

2. 리뷰 페이지를 처음 눌렀을 때의 느낌 (글)

 

 

강한 신뢰를 나타낸 리뷰

처음 리뷰 페이지를 눌렀을 때, 나오는 리뷰는

 

여성이 작성한 문구일 때 가장 구매전환이 높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모지(❤️)가 사용된 리뷰에 대해 강한 신뢰를 나타냈는데요.

 

하지만 이모지가 5개 이상 사용된 리뷰는 오히려 부정적으로 느꼈습니다.

 

알바를 썼다거나, 조작을 했다는 인상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리뷰의 길이는 7줄에서 12줄 사이가 가장 호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인의 요식업 사업 매출 증대를 원한다면 꼭 명심하세요.

 

하지만 대부분의 리뷰가 7줄에서 12줄이라면 조작된 리뷰라는 평가를 내립니다.

 

 

 

결론 : 여성이 작성한, 7줄-12줄 사이의 리뷰가

 

배달의민족 리뷰이벤트 페이지의

 

최상단에 있을 때 가장 구매전환이 높았다.

 

 

 

3. 리뷰 페이지를 처음 눌렀을 때의 느낌 (사진)

 

 

사진은 정 반대의 결과였습니다.

 

사진이 고급스럽게 찍힐수록 묘한 이상함 (조작된 것 같다)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았구요.

 

2번의 글과는 달리, 사진의 경우에는 투박한 사진일수록 호감을 느꼈습니다.

 

카메라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대충 찍힌 사진에 대해 '믿음직하다' 라는 평가를 내린다는 것이었는데요.

 

후보정까지 입힌, 그럴듯한 사진보다는 아래의 사진에 대해 신뢰를 느끼는 고객들이 훨씬 더 많았습니다.

 

 

사진의 갯수는 1장 또는 3장이 가장 좋았습니다.

 

사진이 두장이라면 동등한 크기의 사진 두 장이 나란히 배치가 되다보니

 

별다른 자극을 느끼지 못한다는 결론인데요.

 

 

1장 또는 3장을 올려야 사진 한 장이 크게 보이며, 강한 인상을 남긴다고 합니다.

 

또한 과하게 밝은 사진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엄청 맛있게 생기지 않아도 평범한 사람이 평범하게 찍은 사진이 중요하겠네요.

 

여기서 팁 하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하는 분들이 사용하는 이미지를 따라하세요

 

A창업 가맹점... B창업 모집... 이런 분들 있잖아요.

 

그들이 이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가장 사람들이 믿을만한 이미지를 골라내는 데에 전문가입니다...!!

 

 

4. 사장님 한마디 

 

사장님 한마디를 적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실수입니다.

 

이모지 도배나 사진보다는 진정성이 느껴지는 5~8줄을 선호합니다.

 

요식업에 대해 가장 불안함을 느끼는 요소 중 하나가

 

'내 눈앞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다보니 위생/청결 등이 걱정된다'

 

이라는 조사 결과와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길이는 '더보기'를 눌려야 할 정도로 길면 좋습니다.

 

리뷰이벤트가 있어도 이벤트에 대한 공지와 더불어서 꼭 진정성 있는 글을 적어놓아야만 합니다!

+ 혹시 본인 가게의 '사장님 한마디' 상태가 궁금하시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이 좋았던 사장님 한마디 모음'을 보내드립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신청 양식 : 

 

비밀댓글로,

 

 

1. 받아 보실 이메일 주소

 

2. 본인의 요식업 분야 (여러개 운영하셔도 딱 1개만 적어주세요)

 

3. 리뷰이벤트 유무

 

4. 쌓인 리뷰 갯수

 

 

를 남겨주세요.

 

 

 

리뷰모음집 발송에만 메일이 사용되며 그 이후에는 폐기합니다!

 

반응형

댓글